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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정보처리방침 홈 > 사이트정보 > 영상정보처리방침

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방침

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

-학교 내 학생보호 및 시설 관리와 도난방지 등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(CCTV)를 설치 · 운영한다.


2. 영상정보처리기기시설 설치‧운영 담당부서, 책임관, 연락처

▪ 담당부서 : 교무기획부(교육행정지원부)

▪ 책 임 관 : 허승대 (연락처) 031-697-2100

▪ 운영담당자 : 홍정현(이시율) (연락처) 031-697-2100

▪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 : 주무관 김창순, BTL 운영소장 권오대 (연락처) 031-697-2100


3. 설치‧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카메라 대수, 위치, 성능 및 촬영범위

▪ 설치 대수 : 총 20대

번호 위치 촬영범위 촬영 각도 촬영넓이 (m×m) 설치·운영구분 성능
1 본관 건물 벽 (교문 20m 거리 위치 ) 교문 90 15×20 재정 200만 화소
2 본관 현관(중앙) 현관 출입홀 45 10×11 BTL 41만 화소
3 본관 현관(좌) 현관 출입홀 45 8×8 BTL 41만 화소
4 본관 현관(우) 현관 출입홀 45 8×8 BTL 41만 화소
5 본관 승강기 승강기 내부 360 2.5×3 BTL 41만 화소
6 교문 인근 가로등 (교문 5m 거리 위치) 교문과 담장 30 6×12 BTL 41만 화소
7 운동장 (서북코너 가로등) 운동장과 스탠드 45 40×50 BTL 41만 화소
8 별관 현관 현관 출입홀 45 4×4 재정 200만 화소
9 별관 체육관 체육관 내부 45 10×26 BTL 41만 화소
10 별관 주차장 별관 주차장 45 15×25 재정 200만 화소
11 증축동 승강기 승강기 내부 360 2.5×3 재정 200만 화소
12 급식실 현관홀 현관 출입홀 45 8×8 BTL 41만 화소
13 급식창고 인근 가로등 급식실 앞 주차장 30 11×40 BTL 41만 화소
14 증축동 1층홀 현관 출입홀 45 8×8 재정 200만 화소
15 증축동 놀이터 놀이터 45 13×42 재정 200만 화소
16 주차장 출입구(가로등) 주차장 출입구 45 8×8 BTL 41만 화소
17 2층 연결통로 시계탑 벽부(교문방향) 만남의 광장 45 21×16 재정 200만 화소
18 2층 연결통로 시계탑 벽부(주차장방향) 체육관 주차장 45 16×33 재정 200만 화소
19 급식실 벽부 (주차장 출입구방향) 급식실 앞 출입 주차장 45 15×10 재정 200만 화소
20 급식다용도실 외부벽부 나들이공원, 학교담장 45 10×25 재정 200만 화소

4. 제7조 제1항에 따라 설치되는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

▪ 안내판 규격 : 가로 55cm × 세로 40cm

▪ 부착장소 : 교문


5.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, 절차 및 방법

① 정보주체는 보평초등학교장에 대하여 영상정보의 존재 확인 및 열람․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. 이 경우 열람 목적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여야 한다.

②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, 절차 및 방법은 「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」을 준용한다.


6.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, 영상정보의 보유기간, 영상정보의 보관‧관리‧삭제 방법,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

▪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: 24시간(매일)

▪ 영상정보의 보유기간

① BTL 운영 CCTV : 7일(현재 보유기간 7일이나 곧 30일로 수정 예정)

② 재정 운영 CCTV : 30일

▪ 영상정보의 보관‧관리‧삭제의 방법

① 화상정보의 보관 장소는 본관1층 당직실, 별관 2층 서버실로 한다.

② CCTV에 의하여 수집, 처리되는 화상정보 접근권한을 책임관과 운영 담당자, 실시간 모니터링 담당자로 제한하여 관리한다.

③ 운영담당자는 CCTV의 정상 작동여부를 점검하고 CCTV 점검표를 기록하여 관리하여야 한다.

④ 화상정보의 삭제는 운영 계획에 명시된 보유기간이 만료한 즉시 삭제하도록 한다.

▪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: 별관 2층 서버실(통제구역), 본관 1층 당직실


7.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‧재생되는 장소 및 출입통제 현황

① 보평초등학교장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‧처리되는 영상정보로의 접근권한을 책임관, 운영 담당자 및 실시간 모니터링 담당자로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한다.

② 보평초등학교장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‧재생되는 장소의 경우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에 대해서만 접근을 허용하여야 하며,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접근을 엄격히 통제한다.


8. 영상정보처리기기 실시간 모니터링 관련 사항(시간대별 전담 인력 지정 및 운용)

평일 모니터링 시간 담당자
8:00 ~ 16:30 BTL 운영소장 권오대, 주무관 김창순
16:00 ~ 다음날 08:00 당직자 조마노, 당직대체자 김종대
휴일 24시간 당직자 조마노, 당직대체자 김종대

9.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‧삭제하도록 요청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

① 정보주체는 학교의 장에 대하여 영상정보의 존재확인 및 열람‧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.

② 제1항의 요청과 관련한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‧절차 및 방법은「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」을 준용한다.

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평초등학교장은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. 이 경우 학교의 장은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 및 불복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여야 한다.

1. 범죄수사‧공소유지‧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
2.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

3.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

④ 열람․재생 방법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.

열람청구서 작성 → 정보공개심의 및 학교장 승인 → 열람 결정 통지 → 열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