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LOGIN
  • JOIN
  • SITEMAP
다빈치 프로젝트 홈 > 교육과정 > 다빈치 프로젝트

아뜰리에학습

1. 목적
  • 문화와 예술적 소양 및 신체적으로 조화로운 보평인 육성
  • 예술적 감성과 굳센 의지 교육
  • 자기발견을 통한 미래 역량 개발
2. 방침
  • 모든 학생이 학교 교육을 통해 음악, 미술, 체육 영역의 1인 1 예기 갖추기
  • 학생 선택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소질 발견의 기회 제공
  • 학년 단계별 특성을 고려한 주제선정과 학년 발달에 따른 연계성
  • 학생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생활화 하도록 권장
  • 학년 단계에 맞는 트랙별 역량 강화활동을 중심으로 영역 설정
관련 영역 역 량 신체적 표현활동 음악적 표현활동 미술적 표현활동 문화예술 활동
보람 SCHOOL 심화기능
(전문성)
농구, 수영, 스케이트, 축구, 음악줄넘기, 인라인 등 기악, 풍물 등 회화 재즈댄스, 연극, 사진
나눔 SCHOOL 기본기능
(탐색)
기악, 합창, 뮤지컬, 소금, 장구 등 도예, 염색, 수채와, 수예, 목공 등
배움 SCHOOL 기초기능
(흥미)
북, 종이, 색점토공예, 돗바느질, 자연물조형 등
3. 운영방법
  • 대상 : 전교생
  • 시수운영 : 창의적 재량활동 시간을 집중학습 형태로 전개
  • 강사: 본교 교사 뿐만 아니라 외부 자원봉사, 전문 강사를 적극 활용
     점차적으로 교사와 학부모 볼런티어를 적극 활용
  • 장소 : 본교교실, 특별실, 체육관 및 지역 문화 센타, 체육시설활용, 교외 수련시설 활용
     (탄천 종합운동장, 도예원, 탄천 등)
  • 발표회 : 학습 결과는 연 1회 이상 발표회를 갖도록 하며 기록물을 남기도록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