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LOGIN
  • JOIN
  • SITEMAP
교육과정 홈 > 교육과정 > 교육과정

학습자중심-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활기찬 학교 - 전문성

교육목표달성

01.조화인 : 지, 덕, 체를 고루 갖춘 조화로운 어린이, 02. 자주인 : 자유 의지로 행동하고, 삶을 주체적으로 꾸려가는 어린이, 03. 공동체인 : 차이를 인정하고 모든 생명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어린이

교육과정 및 지원체계

교육과정 운영 학습자 중심 지원 체제
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 교직원 시설, 예산 학부모 지역사회
  • ① 보평 교육과정 운영
  • ② 학사 운영의 개편
      - 블록수업제
      - 모듈수업제
  • ③ 수업방법 혁신
      - 개별화 학습
      - 협동학습
  • ④ 평가방식 개선
  • ⑤ 통지표 개선
  • ① 다빈치 프로젝트
      - 주제 통합학습
      - 아뜰리에
      - 자유 탐구학습
  • ② 어린이가 주인되는 학생자치회
  • ③ 공동체성 함양 인성교육
  • ④ 진로탐색 교육 체계화
  • ⑤ 계절 체험학습
  • ① 소질, 특기 살리는 지원
  • ② 학습 부진아 멘토학습
  • ③ 돌봄학교
  • ④ 느티나무 학교
  • ⑤ 도서관 활용 수업 및 독서교육
  • ① 관리자 교무 업무지원
  • ② 교육활동 중심 업무 조직
  • ③ 학교 안 작은 학교
  • ④ 교사 연구 정보실 운영
  • ⑤ 교실 수업 공개
  • ① 교수-학습활동 우선의 예산 운용
  • ② 학생복지 예산 확대
  • ③ 학교예산 운영 투명성 확보
  • ④ 소통과 나눔의 장 마련
  • ① 참여와 연대를 통한 학교 공동체 구축
  • ② 지역사회 자원, 시설활용
  • ③ 학교 정보 공개
  • ④ 학교시설 개방

학교운영의 방향

모든 학생에게 질 높은 맞춤형 교육, 개별화 학습으로 학력 향상, 교수활동 중심의 지원행정, 지역과 함께하는 공동체 학교, 개방적인 학교 체제

자율성 - 민주적 참여와